얼마 전부터 저의 데스크탑의 인터넷이 끊기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처음 실행하면 응답이 없는 상태가 됐다가 15~30초 정도 기다리면 그제서야 웹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웹서핑을 할 수 있었고요. 항상 익스플로러를 켤 때까 문제였습니다. 올해 3월에 구입한 고급 사양의 데스크탑이 이 모양이 되니 기분이 좋지 않더라고요. 속상한 마음에 결국 이 문제에 매달리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미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들은 모두 저에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내며 해결 방법을 찾다가 우연찮게 한 블로그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그 곳에 바로 제 컴퓨터의 문제를 고쳐줄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Adobe Flash Player 11 ActiveX라는 프로그램을 제거해주는 방법이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셔서 Adobe Flash Player 11 ActiveX를 제거한 후,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자동으로 Adobe Flash Player 11 AcitveX가 재설치 되는 것을 보고 나면 인터넷 끊김 현상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부록 : 그 외의 인터넷 끊김 현상 해결 방법들.
1. Internet Protocol Version 6 (TCP/IPv6) 사용중지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로컬 영역 연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을 클릭 ->
Internet Protocol Version 6(TCP/IPv6) 항목의 체크표시를 그림과 같이 해제한 후 확인을 클릭.
2. 시작 프로그램 서비스 내리기
1.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msconfig 입력 후 엔터키
2. 시스템 구성 에서 시작프로그램탭으로 이동 -> 시작 프로그램 탭에 '모두사용 안함'을 클릭
3. 서비스 탭으로 이동한 후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에 체크 합니다. -> 체크 후에 나타나는 서비스 목록은 “ 모두 사용 안함 “ 을 클릭 후 확인 버튼
3. Bonjour Service 제거
(Adobe Photoshop CS3, CS4 사용자에게 종종 발생하는 오류라고 합니다.)
1. 바탕화면의 시작 버튼을 누른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상자에 services.msc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서비스 창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항목을 더블 클릭 후,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서비스 상태를 중지로 선택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3. 컴퓨터 \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Bonjour 폴더로 이동 후, mDNSResponder.exe 파일을 삭제합니다.
4. Bonjour 폴더에서 mdnsNSP.dll의 이름을 mdnsNSP.old로 변경합니다.
5.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6. 컴퓨터\로컬 디스크(C:)\Program Files 폴더로 이동하여 Bonjour 폴더를 삭제 합니다.
7.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지 확인합니다.
도움 받은 곳
1. http://blog.naver.com/kimscom/90138012971?copen=1&focusingCommentNo=10419362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타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 의료 정책들에 관하여 (0) | 2013.12.21 |
---|---|
올바른 이닦기 및 치실 사용법 (0) | 2013.12.06 |
비중격만곡증 수술후기 (재수술) - 2013년 10월 (3) | 2013.11.01 |
어도비 제품 학생 할인 받아서 사기. (1) | 2013.08.23 |
영어로 가톨릭 매일미사 읽기. (0) | 2013.08.21 |